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2 23:01

  • 뉴스 > 행사단체뉴스

제16회 ‘원로예술인 위안회 및 스승님 추대식' 성대히 열려

기사입력 2016-05-17 19:0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17일 오후5시, 서울 종로 AW컨벤션에서 ‘원로예술인 위안회 및 제16회 스승님 추대식이 성대하게 열렸다.

 

전국연예예술인노동조합이 주최하고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가 주관하며 한국가요전문채널 I-net방송, GM TV, 실버아이TV에서 주관방송을 맡은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후배가수들의 공연과 자문위원 추대패 증정, 스승님패 전달식, 스승님께 드리는 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행사 진행을 맡은 박남춘, 하명지씨

 

1부 행사는 박남춘씨와 하명지씨가 진행을 맡았다.

 

박남춘씨는 “오늘 이렇게 존경하는 여러 스승님들과 선배님들을 한 자리에 모실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대중예술의 최일선에서 노력하시는 스승님들의 헌신에 다시 한 번 큰 감사를 드린다”며 1부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제자 가수들의 축하무대로 마련된 1부 행사에는 △가수 소명 △이동준 △최영철 △전철 △강철 △최시라 △윤호만 △전도전 △김미화 △신나 △향기 △진주걸스를 비롯한 60여명의 후배가수들이 히트곡을 선보이며 분위기를 북돋았다.

 

 

 

후배가수들의 무대를 통해 장내가 한껏 달아오를 무렵, MC방일수와 향기의 2부 개회선언을 통해 스승님 추대식이 막을 올렸다.

 

 

 

이날 ‘원로예술인 위안회 및 스승님 추대식’을 주관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는 국회의원 유기준을 비롯한 국회의원 박주선, 홍문종, 윤상현, 조정식, 이정현, 이우현,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사)구속사운동센터 이승현 이사장이 고문을 맡고 있으며 아이넷TV 박준희회장, 문화상사 류재석대표, ㈜경인매일 김균식 회장, 평강교회 연예인선교회 신귀환 단장, 우리투어 안희섭 대표, 변호사 하광룡, ㈜ADP 박승천 회장, 한양IT전문학교 김정민 이사장, 실버아이 TV 엄녹환 회장 등이 자문을 맡고 있다.

 

고문˙자문 추대패 및 감사패 증정식에 이어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석현 이사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 (사)한국예술인총연합회 석현 이사장

 

석현 이사장은 “나라에서는 곧잘 예술중흥을 말하는가 하면, 자치단체들은 다투어 예술의 고장을 소리치고 있으며, 명색이 예술인복지법이란 것이 있기도 하지만 모두가 형식에 그칠 뿐 원로연예인들은 오늘도 고달픔의 현주소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고마우신 원로연예예술인 스승님들을 위해 후배들이 조촐한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하며 “가장 아름답던 청춘을 고난의 민족 위해 바치시고 귀 아프던 환호성과 박수 소리도 후배들에게 물려난 스승님들의 노고에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 축사를 전하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하철경 회장

 

이어 축사를 맡은 (사)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하철경 회장은 “가정의 달, 스승의 달 5월을 맞이해 열리는 제16회 예술인 스승님 추대식 및 원로예술인 위안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모두가 힘들고 어려웠던 시절, 열정적으로 대중과 함께 정서를 교감하려 노력하셨던 원로예술인 스승님들을 다시 무대 위에 모시는 귀한 자리를 마련하여 창대한 업적과 노고를 기리고, 삼사의 마음을 가지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는 축사를 전했다.

 

또 “어려운 여건에서도 본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열정을 다해 준비해주신 석현 이사장님과 임직원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 축사를 전하는 (주)경인매일 김균식 회장

 

또 이날 행사에 참석한 ㈜경인매일 김균식 회장(고문)은 “우리 인생의 선배이자, 고달팠던 인생의 치료자 역할을 감당하신 스승님들을 16회 째 추대하고 있다는 것에 큰 감사와 미안함을 함께 전한다”며 “임금과 스승과 부모의 은혜는 같다는 군사부일체의 말처럼, 부모님이 나를 낳으셨고, 그런 나를 키워주고 사람답게 만들어 주신 것이 우리의 스승님들이기에 더욱 큰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 “대한민국의 눈부신 발전은 과거 힘들었던 시절, 문화예술계에서 묵묵히 헌신봉사하신 스승님들이 계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스승님들의 의지와 격려가 앞으로의 대한민국 대중예술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축사를 갈음했다.

 

 

 

모든 축사가끝난 후 열린 스승님 추대식에서 스승님으로 추대된 예술인은 ▲김석훈(영화인) ▲김옥심(참전예술인) ▲민지환(연기인) ▲김용림(연기인) ▲정진우(영화감독) ▲김하림(연기인) ▲윤항기(가수) ▲장미화(가수) ▲김하정(가수) ▲오경아(영화인) ▲신일동(작곡가) ▲이동훈(작곡가) ▲문인숙(초대가요강사) ▲서창순(무용인) ▲이명자(무용인) ▲이지환(연예매니저) ▲김도훈(연극연출) ▲이병희(희극인) ▲김명순(국악인) ▲박래규(연주인) 등 20명이다.

 

한편 이번 제16회 ‘원로예술인 위안회 및 스승님 추대식’은 2016년 가정의 달을 맞아 ‘변화와 혁신의 해’라는 슬로건을 걸고 왕성환 활동을 벌이고 있는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를 비롯해 ㈜경인매일, SM엔터테인먼트, ㈜문화상사,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재)한국SGI,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 ㈜디케이크리에이션,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장환이벤트가 함께했다.

 

윤성민 기자

 

행사 이모저모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경기도 지방일간신문 경인매일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kyunsik@hanmail.net

저작권자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