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2 23:01

  • 뉴스 > 문화축제뉴스

국학원, 21일 ‘단군할아버지 문화축제’ 개최

문화 공연, 단군할아버지 인사드리기 등 유튜브와 체인지TV로 생중계

기사입력 2020-06-18 12: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권나은)은 제 4389주년 국조단군왕검 탄신일(음력 5월 2일)을 맞아 ‘단군할아버지 문화축제’를 오는 21일 충남 천안시 한민족역사문화공원에서 개최하고 온라인로 생중계를 한다. 

이날 행사는 우리나라 반만년 역사의 뿌리인 국조 단군왕검의 탄신일과 단군왕검이 우리나라의 최초의 국가인 고조선을 홍익인간의 정신으로 세운 뜻을 기리고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단군의 자손으로서 대한민국 국민이면 국조 단군왕검과 홍익정신을 알아야 하고 함께 참여하고자 문화축제로 기획하게 되었다. 
 


권나은 원장은 “우리 민족은 위기 때마다 민족의 구심인 국조단군왕검의 홍익정신으로 하나로 뭉쳐 위기를 극복해왔으며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국민들의 헌신과 봉사, 배려 등 높은 시민의식은 전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또한, BTS,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등 K팝, K드라마, K의료, K명상, K교육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는 두뇌강국을 넘어 문화강국으로 도약했습니다. 이것은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한국인의 정신, 홍익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라며 “이 정신을 알려 준 국조 단군왕검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단군할아버지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행사를 하고 있다”면서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한민족역사문화공원 한마당 일대에서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시하여 소규모로 열리고, 국학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hyeonjukk)과 체인지TV(http://www.changetv.kr)로 생중계 한다. 

이날 행사는 사전공연으로 천안시 색소폰동호회 회원들의 연주와 대금연주가 진행이 된다. 이어 단군할아버지께 드리는 감사의 영사과 천신무예예술단의 축하공연, 축하 떡 나누기와 헌화 올리기 등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국학원은 ‘단군할아버지 인사드리기’ 캠페인을 지난 6월 1일부터 7월1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심귀자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