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6 04:59

  • 뉴스 > 경기뉴스

경기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전기획으로 맞춤 설계

2022년 추진 42교 교육기획・공간기획 반영해 설계 공모

기사입력 2021-12-22 16:4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2일 ‘2022년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추진교’ 사전기획가를 대상으로 경기 그린스마트미래학교 방향을 공유하고 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다원이음터에서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공동으로 진행하며, 2022년 도내 그린스마트미래학교를 추진하는 42개 학교 공간기획가와 교육기획가 80여 명이 참여한다.

도교육청은 교육기획가들이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을 충분히 이해한 뒤, 공간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독특하면서도 다양하게 활용하는 학교 공간을 제안할 수 있도록 연수를 마련했다.

경기도교육청이 2022년 추진하는 그린스마트미래학교는 42개 학교 56개동으로 총 예산 규모는 4,570억이다.

도교육청은 기존 학교시설 공사가 건축설계부터 시작함에 따라 학교공간을 사용하는 학생과 교직원 의견을 반영하기 어려운 구조를 바꿔 미래학교 공간이 학교 상황과 수요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사전기획 단계를 마련해 2021년도부터 추진해 왔다.

사전기획은 지역 교육지원청이 학교 단위로 기술용역을 발주해 구성된 교육기획가와 공간기획가가 교육공간 설계에 반영할 요소를 충분히 검토하고 제안하면 이를 설계 공모 심사에 활용하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추진 첫 단계다.

교육기획가는 현장교사, 교장, 교육과정전문가, 교육분야 교수 등이 주로 참여하며, 공간기획가는 건축가, 공간설계,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도교육청 이헌주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추진단장은 “학교공간은 학교마다 다른 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하면서도 변화가능해야 한다”면서 “교육과 공간전문가가 수요자의 목소리를 듣고 전문 지식과 소양을 바탕으로 제안하는 미래학교는 학생중심, 현장중심이 미래학교, 미래교육을 이끌어가는 추진력”이라고 말했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