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6 04:59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원곡동, 제2기 주민자치회 출범

다양한 문화속에 모두가 하나되는 상호문화 도시를 위한 힘찬 발걸음 시작

기사입력 2022-01-20 11: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주민자치회는 2020년부터 2년간 추진된 주민자치회 시범운영(제1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제2기 원곡동 주민자치회를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개최된 회의는 위촉장 수여, 제1기 주민자치회 활동 및 2022년 추진예정사업 보고, 상견례, 임원선출, 자체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2기 주민자치회를 이끌어 갈 임원으로 강희덕 회장, 전유현 부회장, 박점순·윤선철 감사가 선출됐다. 추후 분과 구성 후, 2022년 자치사업인 ‘쓰레기배출의식 개선사업’, ‘우리동네 한뼘정원 가꾸기’, ‘신천로 벽화조성’을 수행하며, 주민총회·꼬치축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희덕 회장은 “제1기 주민자치회장에 이어 연임하게 된 만큼 책임감이 막중하며, 지난 2년간의 경험을 자양분 삼아 주민자치를 꽃피우겠다”라며 “이번 주민자치회는 다문화 출신 위원님들의 비중이 높아졌다. 함께 화합하여 원곡동에 아름다운 변화를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황세하 원곡동장은 “원곡동 발전을 위해 주민자치에 참여해주시는 위원님들께 매우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문화와 국적을 가진 이주민과 선주민이 서로 존중하며 상호 교류하는 상호문화도시 원곡동을 만드는데 앞장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