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0 21:15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자살예방센터, ‘고층아파트 자살예방 스티커 부착’ 실시

기사입력 2022-06-30 18:1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고층아파트 투신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층아파트 자살예방 스티커 부착사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투신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조치로 ‘살구ON마을 사업’ 대상지인 군자주공13단지아파트, 팔곡마을주공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협력해 진행된다.

스티커는 자살예방 상담전화번호 ‘1393’과 함께 ‘고민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당신의 이야기가 듣고싶어요’라는 문구가 적혀있으며 아파트의 게시판, 옥상 출입문, 고층 창문 등에 부착된다.
 

이종하 안산시자살예방센터장은 “자살 위험자가 상담이 필요할 경우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자살예방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생명존중문화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3년 문을 연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위기사례관리 ▲자살 유족지원사업 ▲자살예방 교육사업 ▲자살예방 브랜드 ‘살구’를 활용한 생명존중문화 확산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