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3 18:29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대부동, 마을복지계획수립 추진단 회의 개최

설문조사 결과 공유 및 마을복지계획 의제 발굴

기사입력 2022-06-30 18: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 행정복지센터는 대부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 추진단 회의에서는 마을복지계획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을복지의제를 발굴했다.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발굴한 마을복지의제는 △웃음과 눈물로 만나는 어르신 영화 상영, △배움을 위한 용기! 어르신 인문학 강의로 선정했다.  

이날 회의에서 발굴한 마을복지의제는 다음 달 의제판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으로 주민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부동은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5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주축으로 추진단을 구성했다. 또한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지난 6~17일까지 2주간에 걸쳐 마을복지 주요 의제 도출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김준기 대부동장은 “오늘 회의는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생산적인 대화와 토론의 장이었다. 오늘 발굴한 마을복지의제를 구체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