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04:13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선부3동, 달산경로당 만성질환 어르신 식생활 개선 건강교육

단원보건소 연계로 저염 식생활 관리 교육

기사입력 2023-05-26 18: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선부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달산경로당 만성질환 어르신 21명을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 건강교육 및 요리 실습’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만성질환 어르신 식생활 개선 건강교육’은 단원보건소 연계로 ▲고혈압·당뇨병 관리를 위한 식생활 관리 교육 ▲요리실습(저염오이고추김치 만들기)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정보제공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건강을 위해 짜게 먹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왜 그런지 이제야 알게 되었다”, “맛있게 저염식으로 어떻게 요리해야 되는지 이번 교육 통해 알게 되어서 기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앞으로도 건강에 대한 다양한 교육이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은철 선부3동장은 “건강관리에 취약한 경로당 어르신들이 건강교육을 받을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가까이 다가가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균식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